흔한 편의점 점장님의 행사품목 공략법 일상의 관찰

편의점 가면 행사상품이 있죠?
2+1이라던가 증정이라던가 등등...
뭘 사야 이득이 큰가 하고 손님들은 즐거운 고민을 합니다

하지만
손님만 좋은게 아니죠! 점장님도 행사를 공략합니다
1+1행사의 경우는 주문할 때 원가가 절만이 됩니다
예를 들어 600원에 주문해서 1000에 파는 물건이 1+1행사를 한다면
행사로 원가 50%DC되어 300원에 주문해서 2개를 1000원에 파는거죠
같은 식으로 2+1은 33% DC

이 발주원가 할인행사는 행사기간동안 발주(주문)한 물량에 적용됩니다
그걸 잘만 이용하면...




위 사진은 데일리 비타민워터 1+1행사가 끝나기 전날의 모습입니다
말도안되는 엄청난 양을 발주하신 점장님.

행사기간 끝나기 전에 반값으로 대량발주를 한 다음
행사가 끝난 후에 판매하는 전략입니다
예를들면 300원에 들여와서 1000원에 파는거죠

하지만 저희 점장님은 행사가 끝나도 개인적으로 행사를 진행하셔서
다른 점포는 전부 1+1이 끝났는데도
여기만 유일하게 1+1을 하곤 합니다. 이래도 되는지 모르겠지만;

좋은 마케팅 전략입니다.
덕분에 손님들도 궂이 이거사러 오시기도 하고
덤으로 다른 물건도 사가시곤 하니...

덧글

  • stereoman 2012/06/26 01:42 # 삭제

    게시글 수정하셔야 겠는데요 행사상품 기간 끝나면 이득이 되지 않습니다 편의점 카페등 검색하시면 자세히 나옵니다.
  • 나츠메 2012/06/26 09:23 #

    이득 됩니다. 이건 어찌보면 편법일 수도 있는 부분이네요.
    1+1행사기간에 발주분은 원가 50%DC로 발주됩니다.
    따라서 행사 끝나기 전에 행사가격으로 물건을 들여온 다음
    행사가 끝난 후 일반가격으로 판매하면 행사 전후의 원가 차액만큼의 추가이익이 발생합니다.
    말씀하신건 아마 '1+1이나 2+1 등이 아닌 '증정행사'에 해당되는 사항일겁니다
    예를들어 큰우유(원가1400) 구매시 작은우유(원가500) 증정의 경우
    작은우유 증정분인 500원은 본사에서 지급해주는 방식입니다.
    이 경우엔 어떤 방법을 취하더라도 행사기간이 끝나면 아무 이득을 볼 수 없죠.

    참고로 이건 패밀리마트의 경우입니다. 타 편의점은 다른 방식일 수도 있겠네요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미쿠시계

통계 위젯 (화이트)

86
46
234732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화이트)

18

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

B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